롤드컵배팅에 대한 요약 설명
롤드컵배팅을 설명하기 이전에 ‘롤은 왜 12년 넘게 온라인게임의 대표로 우뚝설수 있었을까?’ 2009년 10월 27일 라이엇 게임즈에서 공식출시한 롤은 쉽게 배우고 어렵게 익힌다는 뜻인 ‘Easy to run hard to master’의 속성을 분명히 가지고 있는 moba 장르의 게임입니다. 신규 유저들에겐 낮은 진입 장벽을 제공함과 동시에, 가면 갈수록 어렵고 세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특징은 전세계 게임매니아들을 불러 이르키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그결과 충성심 높은 콘크리트 유저층들이 많이 생겨났고, 2009년 당시 1위였던 ‘도타’와는 달리 완전히 무료로 제공ㄹ하는 롤은 폭발적인 흥행과 동시에 그 흥행을 계속해서 이어나갈수 있게 되었죠. 또한 해당 게임의 런칭 시기가 매우 적절했습니다. 2008년 까지 10년 넘게 moba 장르 게임의 굳건한 1위를 지키고 있었던 ‘도타’는 2008년 메타가 전폭적으로 바뀌면서 적응하지 못한 유저들의 대거 이탈이 시작되었고, 2009년 런칭한 롤이 무료라는 메리트로 도타의 이탈 유저들을 잡게되면서 초창기부터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이로인해 꾸준히 계속해서 유저들이 늘어났고, 그로 인해 e스포츠 시장 또는 베팅할 수 있는 시스템들 또한 크게 유입이 되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로 인해 활발해진 e스포츠 시장과 사설놀이터
대한민국 e스포츠 시장은 롤이 한국에 상륙하기 전후로 나뉜다는 말이 있습니다.롤이 상륙하기전까지는 e스포츠 시장은 이미 스타크래프트의 승부조작 사건으로 메스컴에서 생매장을 당하던 시점이라, 대중들의 e스포츠 대회에 대한 색안경이 많이 두꺼워진 상태였고, 협회는 거의 붕괴 직전이였습니다. 하지만 2011년 롤이 한국시장에 진출하며 국내 e스포츠 시장은 새 국면을 맞이했고, 언제 그랬냐는 듯 하루하루 최고의 주가를 올리며 승승장구 하였습니다. 이에 같이 반응하고 같이 꿈틀거리기 시작한 부분은 사설 토토 사이트 였습니다.
롤드컵배팅 e스포츠를 당시 정식 스포츠로 인정안하던 한국이였던만큼 합법도박 ‘베트맨’에선 당연히 롤드컵 및 lck 같은 e스포츠 대회들의 베팅을 제공해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흐름에 뒤쳐지는 통제는 베터들의 발을 묶어놓을 수 없었습니다. 당시 pc방 점유율 60% 이상이 롤이였던 한국에서 롤 토토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것은 당연했고, 이에 눈치빠른 사설토토에선 롤 세트별 롤드컵배팅을 제공하며 큰 이익을 누렸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가 많아짐에 따라서 사설사이트의 악용논란
롤드컵배팅 롤의 인기가 많아지고 많은 유저들이 하루하루 늘어나자 잔머리가 굴러갔던 사설토토사이트들은 하나둘씩 갑질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도 않은 양방배팅을 핑계로 한 머니몰수, 한눈에 혹 할 수 있는 첫충 보너스를 낚시로 한 입금먹튀, 고액 당첨자들 위주의 부분 먹튀 등등 유저들은 아무리 불법이라고 하지만 상도덕까지 양아치짓을 해대는 사설토토에 치를 떨었고, 하나둘씩 국내 원화 입출금이 제공되는 해외배팅사이트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사설보다 높은 롤 배당률과 신뢰할 수 있는 해외배팅사이트의 환경은 한국의 배터들을 매료 시켰고, 그 결과 빠른 속도로 돈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전세계엔 260곳의 해외배팅업체가 있고, 그 중 12곳은 한국시장에 진출해 한국어와 한국원화 입출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해당 게임의 인기에 맞춰 베팅을 하고 싶다면 어떤 사이트를 선정할지 어떤것이 자신에게 맞는것인지 또한 꼭 짚고 넘어가야할 사항일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