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배팅

e스포츠배팅 시장 규모

온라인게임 베팅은 10년 동안 다른 스포츠베팅 산업과 비슷하게 많은 성장을 거두고 있으며, 매해가 지나갈 수록 e스포츠배팅 시장의 규모가 확산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아날로그 스타일이 거의 없이 컴퓨터를 이용한 IT 관련 산업들이 커지며 자연스럽게 요즘 시대의 10대, 20대 사이에서 온라인 게임은 더이상 단순한 게임이 아닌 직업적으로 또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e-sports베팅의 첫 시작이라고 한다면 블리자드 에서 출시한 스타크래프트 에서 부터 시작이 되었지만 이렇게 시장을 대폭 증가 시킨 것은 리그오브레전드 입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온라인 해외토토 업체에서 승리,패배 배당 및 언더,배당 등록이 되어오고 있었지만 국내 사설토토 에서는 최근 5년전부터 E스포츠 경기가 경쟁력이 상당하다 판단하고 현재는 어느 토토사이트를 접속 하던 업데이트를 활발하게 진행 하고 있습니다.

e-sports전용놀이터 에서는 롤토토 포함하여 스타베팅, 피파베팅 및 카운터스트라이크, 오버워치 까지도 배당이 등록이 되고 있지만 롤베팅, 스타실시간 게임에만 배팅이 많이 실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e스포츠배팅 종목에 관하여

대체로 배팅종목은 여느 스포츠 승부를 예측하는 것과 굉장히 비슷하게 구조가 되어 있습니다.

게임 시작 전 발매되는 배당률을 확인한 후 각 사이트에 보유하고 있는 금액을 통해 베팅을 진행한 후 배당률 만큼의 적중금액을 받아가게 됩니다.

스타베팅 같은 경우에는 승부 예측을 하는 승,패 배당과 게임 시간으로 승부를 예측하는 언더오버 배당이 평균적으로 업로드가 되고 있으며

롤베팅 같은 경우에는 스타베팅과 동일하지만 농구 첫 시리즈 처럼 추가적으로 실시간으로 게임 상황에 따른 첫용, 첫킬 팀을 맞추는 첫 시리즈 배당을 함께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평소 즐겨하던 스포츠 토토 와 매우 유사하지만 짧은 경기 시간 때문인지 최근 많은 스포츠토토 유저분들이 e스포츠배팅 으로 많이 넘어오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e스포츠배팅 토토 도입에 대한 찬성/반대

현재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토토 게임은 축구, 농구, 배구 등으로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배트맨사이트를 사용하거나 각 동네 편의점이나 복권방(로또판매점)을 통해 배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스포츠 또한 이제는 하나의 큰 국제 스포츠 대회로 인정이 될 만큼 시장의 규모가 커진 상태이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이미 이스포츠를 통한 사행성게임이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e-sports 관련하여 많은 토론을 통해 스포츠토토 게임에 등록이 되는가에 대해서 의견이 갈리고 있지만 2024년 정식적으로 합법토토 이용이 가능하도록 등록되는 방향으로 많이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많이 가지고 있는 종목 이기 때문에 앞으로 온라인 게임 산업이 얼마나 더 커질지 관심 깊게 지켜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 됩니다.